티스토리 뷰

대학로 아파트 단지 매물이 나와 눈여겨보던 중 이번에 시간이 되어 임장을 가는 길에 같이 방문하게 된 대학로 카페 아티스타, 인기리에 방영 중인 SBS 예능인 '손대면 핫플 동네멋집' 1호점이었습니다.

 

손대면 핫플 동네멋집 1호점 대학로 아티스타

 

평상시 지금의 익선동을 땅에 맞춰 부동산을 개발하는 방법으로 핫플레이스로 이끈 글로우서울 유정수 대표에 관심이 있었고 그가 출연하는 카페 살리기 프로그램이라는 알게 되었고 오픈 시간에 맞춰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목차

     

    1. 손대면 핫플 동네멋집 취지 소개

    급증하는 카페 창업으로 현재 우리나라 카페의 수는 93414개가 넘어가고 있는 가운데 자영업 폐업률 또한 1위 역시 카페입니다.

     

     

     

     

    자영업 폐업률 1위 '카페'

     

    4년 전 골목식당으로 동네상권을 살렸었던 취지를 이어받아 이번에는 상권에 카페하나를 살려서 그 상권 전체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취지로 손대면 핫플 동네멋집이 시작된 것 같습니다.

     

     

    2. 아티스타 시그니처 메뉴 소개

    손대면 핫플 동네멋집으로 전체 컨셉과 인테리어만 환골탈태한 것이 아니라 시그니처 메뉴들이 업그레이드되어 MZ세대의 취향에 완전 맞춰진 모습입니다.

    사장님의 꿈이자 이 카페의 컨셉인 아티스트적인 모습이 잘 녹아 있어 맛과 비주얼 모두 손님들을 사로잡을 만한 메뉴들로 시그니처 메뉴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시그니처 4계절 음료

    • 르느와르의 봄 : 열대과일의 달콤함과 은은한 케머마일 꽃 향의 블랜딩 아이스티
    • 모네의 여름 : 고소한 피스타치오와 부드러운 크림의 조화가 일품인 커피
    • 고흐의 가을 : 레몬의 상큼함과 코코넛의 달콤함이 느껴지는 스무디
    • 크림트의 겨울 : 클림트의 키스. 백자몽의 쌉싸름함과 레몬의 상큼함과 향신료의 조화로운 가벼운 탄산감의 화이트 뱅쇼

    아티스타 시그니처 조각상 케이크 단면
    아티스타 시그니처 조각상 케이크 단면

    시그니처 조각상 케이크

    • 시트러스 에르메스 : 상큼한 오렌지와 베르가못 베이스의 촉촉한 시트에 달콤한 만다린 과육을 넣은 무스 케이크
    • 로즈베리 아테나 : 은은하게 감도는 장미향과 달콤한 리치, 상큼한 라즈베리가 조화로운 무스 케이크
    • 그린티 아폴로 : 프리미엄 녹차를 사용해 고급스러운 동양의 풍미 가득한 무스 케이크
    • 카페 줄리앙 : 깔루아에 절인 무화과와 정통 티라미수가 만난 고급스러운 무스 케이크

    아티스타 시그니처 조각상 케이크
    아티스타 시그니처 조각상 케이크
    아티스타 시그니처 음료
    아티스타 시그니처 음료

    이 밖에도 기본적으로 카페에 있는 커피, 티 및 쿠키들도 즐기실 수 있습니다.

     

     

    3. 직접 먹어본 메뉴

    유정수 대표의 손에서 새롭게 그리스 신전으로 거듭난 아티스타는 일단 입구에 들어서면서부터 해외에 여행 와서 외국의 풍취를 느끼는 듯한 이국스러움과 깔끔하고 신선한 인테리어에 놀라게 됩니다.

    런웨이를 걷듯이 그리스 신전 기둥 사이를 지나 카페 카운터 쪽으로 들어가게 되면 회전 중인 석고상에 다시 한번 시선을 뺏기고 뒤늦게 메뉴판과 진열돼있는 케이크에 또다시 시선을 뺏기게 됩니다.

    개인적인 취향으로 단맛이 적거나 없는 메뉴를 선택했어야 했지만 시그니처 메뉴를 맛보고 싶어 고흐의 가을과 크림트의 겨울을 음료로 선택하고 시트러스 에르메스 조각상 케이크를 고르게 되었습니다.

    개인적 취향으로 메뉴 추천을 부탁드려도 직원분께서 설명과 함께 친절하게 응대하고 메뉴를 추천해 주셔서 감사했습니다.

    고흐의 가을과 크림트의 겨울
    고흐의 가을과 크림트의 겨울
    직접 먹어본 케이크 시트러스 에르메스 조각상 케이크
    시트러스 에르메스 조각상 케이크

    제가 먹어본 시그니처 메뉴들은 전부 시중에서 먹어보지 못한 특별한 맛이고 달달하면서 상큼했습니다.

    물리지 않게 맛있는 맛이었으나 제 개인적 문제로 단 것을 많이 먹지 못하는 데다 같이 갔던 10살 딸은 아직 어린데 어린이 입맛에는 잘 적응이 안 되었는지 많이 남기게 되어 아쉬웠습니다.

    다 못 먹고 남긴 것이 아쉬운 것이지 맛이 아쉽지는 않았고 편안하게 좋은 시간 보내다 왔습니다. (딸은 메뉴가 너무 이뻐서 조각상 케이크를 크레이 도우로 만들어서 사장님께 선물로 드리고 왔습니다.)

    저와 딸에게는 대학로에 오게 되면 꼭 들리게 될 맛집, 멋집이 된 것 같습니다.

     

    4. 부동산 가치 상승 방법

    글로우서울 유정수 대표가 방송 중에 언급한 내용들 중 월매출 구성에 123의 법칙, 대박카페 6대 4의 법칙에 대한 내용 등 카페가 살아남기 위한 방법이기도 하지만 부동산 투자자에게 있어 부동산 가치를 상승시켜 되팔 수 있는 디벨롭적 측면이 더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월지출 구성 123의 법칙
    월지출 구성 123의 법칙
    대박카페의 법칙 6대4의 원칙
    대박카페의 법칙 #1  6대4의 원칙

    부동산을 싸게 사서 글로우서울과 같이 디벨롭 과정을 거쳐 높은 임대료를 만들어 내면 임대료에 맞게 부동산의 가치가 오르게 되고 이런 부동산이 같은 위치(거리, 골목, 상권)에 여러 개 들어오면 전체적인 상승효과까지 만들어 내게 됩니다.

    그러면 당연히 많은 대출 이자를 내더라도 부담이 적게 되고 최종적으로 소유한 부동산의 가치 상승으로 인한 시세차익을 만들어 매도할 수 있게 됩니다.

     

    부동산 투자에 있어 좋은 입지를 싸게 매입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탈출 전략, 즉 매도해서 수익화를 내가 목표한 대로 할 수 있는지입니다.

    누군가에겐 보유하면서 임대수익을 내는 것이 목표이고, 누군가는 싸게 사서 정상가 언저리에서 팔아 시세차익을 남기는 것이 목표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합리적이고 수익을 안전하게 가져갈 수 있는 방법이 위에 언급한 것과 같이 탈출 전략을 짜서 임대수익과 시세 차익을 다 챙겨는 방향으로 가는 것입니다.

    손대면 핫플 동네멋집에서 이 방향으로 최고의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는 사람 중 한 명인 글로우서울 유정수 대표의 노하우를 약간이나마 엿볼 수 있었고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어 앞으로도 기회가 되는대로 방송시청과 더불어 임장을 가듯이 변화된 매장에 들려볼 생각입니다.